하체 비만 관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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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아키라 조회 10회 작성일 2021-07-30 12:18:2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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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충전] 지긋지긋 ‘하체 비만’…체형별로 관리하세요! / KBS뉴스(News)

앵커 멘트

올해 추석 연휴, 아직 오늘 내일 이틀이 남아있는데요.

일상으로 복귀할 생각에 지금부터 체중관리에 돌입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아무래도 고향에서 전, 과일, 떡 등을 쉬지 않고 먹은 부담 때문이겠죠.

갑자기 찐 살은 잘 빠진다는 말도 있긴 하지만요.

모은희 기자, 좀처럼 살이 안 빠지는 곳도 있죠?

기자 멘트

하체비만 때문에 속상해 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여성들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을 축적하기 쉬운데,여기에다 치마도 입어야 하니까 하체에 대한 고민이 남성보다 훨씬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여성들은 상반신이 상대적으로 빈약해서 하체가 더 비만해보이는 경우가 많거든요. 굵은 다리는 근육 때문인지, 지방 때문인지, 원인에 따라서 관리법이 달라지는데요.

함께 보시겠습니다.

리포트

사이클에 에어로빅을 접목한 스피닝!

신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요즘 인기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열심히 운동을 해도 고민인 부위가 있다고요?

녹취 "뱃살! 팔뚝! 하체! 허벅지!"

녹취 "사람들이 놀려요. 허벅지 뚱뚱하다고요."

여성들은 호르몬 영향으로 지방을 엉덩이나 허벅지, 아랫배 주위에 축적해 하체 비만이 많고요.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주부도 다리 살로 고민이 크다고 하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몸에 딱 붙는 바지는 종아리에서 걸려 입기가 버겁고요.

바지는 허리보다 허벅지 치수에 맞춰 사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뷰 오성혜(인천광역시 서구) : "전체적으로 살이 쪘지만, 하체가 특히 살이 찐 상태라서요. 옷 사러 가서 붙는 옷을 입으려고 하면 다리를 넣는 게 너무 힘들어요. 그리고 입고 나서도 종아리나 허벅지가 살 때문에 맵시가 예쁘게 안 나타나더라고요."

저런 유형의 종아리 가지신 주부님들 많죠.

치마가 편하지만 매번 입기도 민망하고, 다리가 쉽게 붓고 피로해서 구두도 오래 신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이 주부의 하체비만은 왜 발생한 걸까요?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병원을 찾아가 다리를 검사해봤습니다.

녹취 "이렇게 눌러 보면 힘을 안 주었을 때 엄지와 검지로 눌러서 지방층이 엄지 한 마디 이상이면 지방이 많이 있는 거죠. 지방층과 부종이 같이 있는 상태이고요."

하체 비만에도 유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먼저 지방형 하체비만인데요.

전체적으로 살이 많이 쪄서 다리까지 두꺼워진 경우로, 고열량의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량이 부족하면 생길 수 있는 유형입니다.

어떻게 해야 살을 뺄 수 있을까요?

인터뷰 홍영호(비만클리닉 원장) : "(지방형은) 전신운동, 특히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살을 뺐을 때 하체 비만에 더 효과적입니다. 빨리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가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은 유산소 운동을 30~40분 정도, 근력 운동을 10분 정도 병행했을 때 하체 비만에 가장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 다른 유형은 부기로 인해 다리가 굵어진 부종형 하체비만인데요.

사무실에서 긴 시간동안 앉아 다리를 거의 움직이지 않거나, 하루 종일 서서 일하게 되면 다리에 탄력이 사라지고 쉽게 부을 수 있고요.

식습관도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평소 염분이 많은 짠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먹어도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종형 하체비만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종아리 아래 베개를 둬서 다리를 높게 올리는 자세가 좋고요.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줘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인데요. 집에서 틈틈이 하는 법 있나요?

인터뷰 최혜정(비만클리닉 관리사) : "발등에서 발목, 종아리까지 구역을 나눠서 마사지해주는 게 좋고요. 발등에서도 가운데와 양측으로 나누어서 마사지하는 게 좋고요. 하실 때는 너무 세지 않게, 너무 세게 누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문지르듯이 마사지하는 게 좋습니다."

열심히 다리를 주무르는 이 여성 역시 하체비만으로 고민이 많다고 하네요.

#하체비만 #관리

ENG) 하체비만 100% 해결! 다리가 얇아지는 '진짜비법' 공개 'Amazing Tips for Slimming | UNA 유나

안녕하세요! 유나입니다! :-) 세기의 고민!! 하체비만~!!
Hello~ I'm UNA~

평소 제게 다리 날씬하다고 다이어트법 마니 물어보시는데.
People often ask me how I got those slim legs.

저도 실은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만든 결과랍니다;(지금도 방심하면 금새..ㅋ)
But actually, I’ve gone through lots of trials and errors to get here
(It comes back as soon as I’m less careful)

저야말로 전형적인 하체비만형이거든요.
I have that typical ‘lower body obesity’ shape.

일반적인 다여트와 운동법으론 요요현상에 반대로 하체 부종까지.
Normal diet tips will only give me yo-yo and swelling on the legs.

실패를 마니 해봐서.. 오히려 하체다여트엔 도가 튼..ㅋ
After experiencing all those failures, I became a lower-body diet expert lol.

가장 중요한건 자신이 하체비만이 맞는지부터 확인하셔야해요..!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check that you actually have larger lower body!

청바지가 안맞는다고 갑자기 굶거나 스쿼트만 하다간
If you start fasting or doing squats just because your jeans are feeling tighter,

더 비루해진(?) 상체와 + 거대해진 허벅지를 만날 수 있어요..
You might end up with smaller torso and enlarged thighs.

(가장 끔찍한 결과져ㅜㅜ)
(That’s the worst result)

상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하체에 더 살이 잘 붙는 체형인지 잘 파악해보셔요.
Make sure to check if your lower body gains weight easier than your upper body.

그리고 기존의 다이어트법으로 다리살 빼는데 효과를 못봤는지도요.
And also check whether the normal diet tips doesn’t work on your legs.

그렇담 여러분들은 전신다이어트와 운동법을 잠시 내려놓시고
Ok, now forget about the whole-body exercise tips for now.

제가 영상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잘 파악해보셔요.
And analyze the tips that I’m gonna give you in this video.

영상을 한번만보면 처음엔 헷갈리실수도 있어요.
Watching this video might confuse you at first.

하지만 한두번만 더 보면 전체적인 맥락을 바로 파악하실거에요!
But once you watch it couple more times, you’ll be able to see the big picture behind it!

전신비만 기준의 다이어트와 운동법의 반대라고 보시면 좀 더 쉬우실거에요^^
It will help your understanding to think of it as an opposite tip for shaping the whole body.


그럼, 지금부터 영상에서 알려드리는 식이요법, 꼭 기억해주시구요.
Make sure you remember the diet that I’m gonna share in this video.

아래 3가지 운동 영상을 보시면 되는데요.
And check out the 3 exercise videos below.

기존에 잘 맞는 운동법이 있으시다면 계속 유지하셔도 좋구요^^
If you already know what exercise works for you, you may keep doing that ^^

없으시다면 아래 3개 중 자신에게 맞는 영상을 골라 하시면 된답니다!
If you don’t have anything, pick something that works for you from the 3 exercises down below!

참고로 첫째영상은 운동경험이 없으신분들이 처음 식이요법과 함께 시작하심 좋구요,
FYI, the first video is good for the beginners in conjunction with the meal plan.

몸이 유연하고 스트레칭에 자신있는 분들은 바로 두번째로 들어가심 될거같아요!
And if you are flexible and confident with stretching, you can start from the second one!

세번째영상은 근력운동인데
The third one is muscle training.

근력운동 시작할땐 두번째영상과 병행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It’s better to start muscle training in conjunction with the second video~

단, 두영상을 매일, 하루에 다 하긴 쉽지 않더라구요.
But it’s hard to do both in one day, every day.
(일하느라 시간도 체력도..ㅋ)
(Both time and energy wise after work…)

이럴땐 자신에게 잘 맞는 동작을 골라 20-30분 미만으로 끝내는것도 좋아요~
In that case, you might pick few moves that work for you and finish within 20~30 min.

어차피 조금씩이라도 매일하는게 중요하니까용^^!!
The important part is to do it every day, even for a short while!!

전 진짜 짧게라도 매일해서 진짜 효과 마니보고있어요, 제 지인들도요^^
I do it every day for a short moment and it’s working really well for me and my friends too.

모두들 화이팅 하시구요!
Good luck everyone!

날씬한 다리보며 행복해하는 순간 꼭 찾아올거에요~!!
The day that you are happy with your slim legs will come!!!

참, 아직 구독 안누르신분들! 구독버튼 누르면 더 좋은영상 마니 보실 수 있어요~
Ah, if you haven’t subscribed already, there are many good videos waiting for you~

영상 보시고 좋아요도 꼭 눌러주셔요,
Please like the video after you watch it.

더 힘내서 좋은영상 마니 만드는 원동력이 된답니당~!!
It motivates me to make a good videos~!!

감사합니다!!
Thank you !!



-- 미백주스 URL -- Whitening Juice
https://www.youtube.com/watch?v=4Z6fiEVOvpo




-- 운동영상URL -- Workout Video

구은영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KIg3y20LrA

강하나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VEhF5m9Axk

마일리사일러스 운동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G69sFM1UIw\u0026t=95s




Bgm / Kevin MacLeod의 Fig Leaf Times 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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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하체비만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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